반응형

언리얼 v4.22 기준 Windows 개발 환경

  1. Github의 EpicGame/UnrealEngine 저장소에서 소스파일을 로컬 저장소로 다운로드 or git clone으로 내려 받기(c:\github\ue4 가정)
  2. 소스 최상위 디렉토리에서 Setup.bat 실행
  3. 소스 최상위 디렉토리에서 GenerateProjectFiles.bat 실행
  4. 소스 최상위 디렉토리에 UE4.sln 비주얼스튜디오 솔루션 파일이 생성되면 빌드 준비 완료
  5. UE4.sln 파일을 클릭하여 비주얼 스튜디오로 솔루션을 열고 솔루션 탐색기에서 UE4 > 빌드

 

트러블 슈팅

  • GenerateprojectFiles.bat 실행 시 에러가 발생 한다면 Setup.bat를 먼저 실행했는지 확인 필요
  • .Net Framework 오류가 출력 될 경우
    • \Engine\Source\Programs\UnrealBuildTool\UnrealBuilTool.csproj 파일 열고 <TargetFrameworkVersion>v4.6.2</TargetFrameworkVersion> 값을 확인
    • 해당 버전의 .Net Framework Developer Pack 설치 후 재부팅하고 다시 확인
    • https://dotnet.microsoft.com/download/visual-studio-sdks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