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oost 설치
아래의 boost 사이트에 접속하여 런타임 플랫폼에 맞는 설치 파일 다운로드
https://www.boost.org/users/download/
압축파일을 적당한 위치에 해제한다
대부분의 기능은 헤더파일 참조로 사용 가능하지만 일부 기능은 사전 빌드가 필요하므로 제공하는 배치 파일과 빌드 실행파일을 이용하여 빌드를 진행하자.
- 빌드 실행 파일 생성 : bootstrap.bat(실행 시 b2.exe 생성됨)
- 빌드 실행 : b2.exe(성공적으로 빌드가 완료되면 stage/lib 디렉토리에 다양한 파일이 생성됨)
비주얼 스튜디오 > 프로젝트 > 속성
속성 > VC++ 디렉터리 > 일반 > 포함 디렉터리 > 편집
포함 디렉터리 > 줄 추가 > ...찾기 > boost 폴더 선택
속성 > VC++ 디렉터리 > 일반 >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 편집
라이브러리 디렉터리 > 줄 추가 > ...찾기 > boost 폴더/stage/lib 선택
이제 boost 라이브러리에 포함된 기능을 include하여 사용하자
#include "pch.h"
#include <iostream>
#include <boost/any.hpp> // 관행상 boost 폴더를 포함
using namespace std;
int main()
{
boost::any a1 = 1;
boost::any a2 = 1.1;
boost::any a3 = "aaa";
const char* s = boost::any_cast<const char*>(a3);
}
반응형
'프로그래밍 언어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템플릿 타입 추론(Template Argument Type Deduction) (0) | 2019.07.14 |
---|---|
C++ 템플릿 타입 추론(std::typeid, boost::type_index 활용) (0) | 2019.07.14 |
C++ 지연 인스턴스화(Lazy Instantiation) (0) | 2019.05.28 |
C++ 템플릿 주의사항/template instantiation (0) | 2019.05.28 |
C++ 템플릿 Identity (0) | 2019.05.28 |